구버전

2.0 더존서버 후기

by soetnd posted Jun 2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일단 본인 성향은 헤비과금러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후원은 안한다는 주의도 아닙니다.

서버가 재밌고 즐길만 하다면 내가 즐기는 2주 한달 사용료 라는 생각으로 약간의 후원은 할 수 있다 <<중요

라는 주의의 유저임을 미리 말해드립니다.

 

본인 선호 버전 2.0  or 2.7 의 구버전 성애자임.

 

어차피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 있으니 제가 느낀점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처음 오대기때 인원이 많았습니다. (딱봐도 오대기때 마을이 바글바글)

   대형섭은 아니지만 2.0서버에서 100명 채우고 시작하는 건 그날 오픈한 서버중 한두개라는걸 대부분 아실겁니다.. 

   그렇게 인원없어서 오픈실패한 서버가 몇일뒤에 재오픈하고 재오픈하고.. 인원찰때까지 무한반복..

 

2. 1차 2차 테스트 오픈이 아니라 그동안 몇차에걸쳐서 수정한 신뢰도 높은 시스템과 안정성입니다.(제가본건 3개차수)

   테스트오픈한다하고 정식오픈때 챙겨줄테니 도와달라.. 케릭벨런스엉망에 오류많은 서버가 아닙니다..

   서버 고정으로 계속 서버마지막날까지 하시는 분들이 있는 전통있는 서버입니다.

 

3. 놀자 서버가 아닙니다. 아이템 경험치 배율 사실상 홈페이지에 적힌거 의미없다는거 아실겁니다.. 거의 대부분의 서버가 

  일정 렙에 리미트 걸어두고 갑자기 필요경험치를 확 올린다거나 그런다는거 아실겁니다. 아이템도 배율이 중요한게 아니라

  체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해보니 아이템 잘 안나옵니다. 서버1일차부터 마지막날까지 먹어본 축데이가 20장을 안넘습니다.(걍데이는 2000장은먹은듯..)

  필수 필요한 템들도 잘나오는 편은 아닙니다. 체감상 두세시간에 하나정도 (내클레스 템이라곤 안했다) 나옵니다.

  막나와서 가치없고 뭔가 목표의식을 떨어트리는 그런 서버는 아닙니다. 대신 9검8셋이 최종이라 러쉬에 대한 큰 부담은 없습니다.

  마지막 서버 닫기 10분전까지도 5+6 셋 차고있었음. 악세는 인첸없음 (이거맘에듬..다른섭에서 악세인첸하면 그게진짜 짜증났음)

 

4 . 2.0서버의 장점은 복잡하지 않다는 점일겁니다. 본섭이 아닌만큼 정해져 있고 무엇을 해야하는지가 명확합니다. (그다음은 싸움이죠)

 

5. 케릭벨런스가 괜찮습니다. 2.0하면서 요정마법이나 법사 마법이 벨런스가 안맞아서 적용안되고 있나마나하고 트리플만쏘고 디버프는 걸리지도않고

   그런서버 많이봤습니다.. (이런문제는 2.7버전이상가면 대부분 없긴하지만) 2.0버전이지만 디버프라 정령마법이 잘 구현되어있고

   쓸모없는 그런서버가 아닙니다. 플루트 게일 동렙상대로 잘 걸리는편. 이레+각종마법 괜찮음.  이레+턴사냥 가능..
   (요정은 초반엔 그저그렇고 적어도 악세는 맞추면 데미지나옴)

 

6.현질과 노현질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사실 저는 편의성의 차이라고 봅니다.)

 후원하는 인형들  (후원안해도 아덴으로 상점에서 팜니다..)

 후원하는 무한물약 (그냥물약도 자동물약 됨니다.. 떨어지면 마을한번 오면됨니다..프리섭에서 물약값걱정하는사람없으니..)

 후원하는 변신지배반지 (있으면 좋지만 없다고 불편하지 않습니다..그리고이것도 상점에 아데나로 팜..)

 

 어차피 패키지로 장비를 판매하지않으니 그냥 좀 편하게 시작하냐 아니냐의 차이입니다. 

 그리고 측근있다 누가 패키지장비 삿다.. 이런건 사실 요즘에 제가느끼기엔 채팅으로 누가 측근이네 패키지를 샀네 이런경우보단

 사실 그냥 필드에서 맞아보면 아는경우가 더많습니다.. 같은 시간에 나도잠안자고했는데 맞아봤는데 내가 버틸 수준을 넘어섯다...

 심지어 다굴도 아닌데 이렇게 아프다고?? 이런 느낌적인 느낌이 오면 사실 맞잖아요..그쵸?...

 2회차 서버하면서 그런적 없습니다..

 느낌상 영자님이 약간 헤비과금러보다는 일반유저 편입니다. (영자님도 사람인데 당연히 헤비과금러 돈 거절 안하죠 단지 정해진 대로 정해진 것만 후원받는다 이런느낌으로 생각하시면될듯..)

 

마지막으로 서버를 하실생각이라면..

일반 프리섭보다는 장기적으로 생각하셔야 할겁니다. (아이템 구성이 복잡하지않고 간단함) 근데 잘나오지 않으니 하루이틀에 다 맞추실생각

하시면 금방 질리실겁니다.

랭킹에 연연하지 마세요.. 저도 첫날밤 꼴딱새서 렝킹 들어가고 해봣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어느순간이 오면 사람많이 빠지고 딱 전투할사람들만 남는게 프리섭 현실입니다.. 길게보시고 천천히 하나씩 맞춰간다 생각하면 됨니다.

일주일된 서버에 저녁에 10명씩 30명 3파전 할 인원만 된다면 전 정말 재밋는 서버라고 생각함. 

   

  

 

 

오늘 오후 7시 오픈대기 8시 오픈입니다.

오픈전에 한번 들어와서 해볼까 말까 고민하기엔 충분한 서버라고 생각합니다.

2.0은 용량도 크지않음..금방받음.


Articles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