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버전

1.63 옛날서버후기

by 자장 posted Aug 27,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번차 진짜 말 많았던 옛날서버 후기네요...

우선 이건 말을 안할수가 없네요...영자 인성문제....

게임내에서 영자 채팅치는거보면 답이 안나옵니다. 우선 눈과 귀를 닫고, 서버가 마음에 안들면 꺼지세요가 기본 입니다...

 

들어보니 이번차부터 운영자가 바뀌었다는데 서버가 지금 영자한테 완전히 넘어간 느낌입니다.

그전까지 서버 운영하던 영자는 사람 참 좋았는데 말이죠...유저들 말 잘들어주고 이해할려고 하고

그런데 이토록 시끄럽게 운영자 인성 이야기가 나오는데 바뀌지 않는거보면 운영자가 완전히 다른 사람한테 넘어간걸로 보입니다

즉...앞으로도 옛날서버는 이런식으로 운영될거란 거죠....

앞에 영자가 서버 잘이끌어가서 인원 많이 늘었는데 담차에는 몇명이나 올지 감이 안잡힙니다.

서버 완성도만큼 중요한게 운영자와 소통이거든요....

 

1. 몬스터

몬스터는 지금까지 했던 서버들과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로 쎕니다.

초반에 상아탑4셋을 주는데 -25방정도 나옵니다. 렙10에 해골한마리 잡기가 힘듭니다.

-25방인데 지나가는 놀한테 한대 맞으면 피가 50이 빠집니다....특정 몬스터만 그런게 아니라 모두다 쎕니다. 상상 못할만큼

왠만한 방어구 아니고는 용던은 꿈의 사냥터입니다...-50방 넘어야 본던도 겨우겨우 할만한 정도니까요...

이건 서버만의 특징이니 그냥 넘어가는걸로....

 

2. 뎅, 템 드랍률

이거 진짜 문제 있습니다. 보통 서버들이 서버에 아주 크게 영향을 줄 정도가 아니라면 대부분 영자들은 잘못된게 있더라도

서버 종료까지 드랍률을 변경하지 않습니다. 물론 큰 문제는 바로바로 수정하겠지만요.

그런데 옜날서버는 우선 공지없이 잠수패치로 드랍률 수정을 합니다. 운영자도 그렇게 하겠다고 공지했구요.

이건 좀 아니라 봅니다....가뜩이나 몬스터가 쎄서 사냥해서 돈벌기가 힘든데 시간당 60벌리는 사냥터를 절반으로...쩝 차라리 정확하게

공지라도 했으면...

 

3. 뎅시세

뎅시세 장난아니게 비쌉니다. 가격 비싸면 뎅팔이들 신나겠다구요? 어림도 없어요. 7검5셋들고는 뎅팔이도 못합니다.

돈이 일단 안벌립니다. 잡템드랍률도 낮아서 나중에 8검6셋이상 맞춰도 시간당 100만 벌기 무쟈게 힘듭니다.

그게 아니라 돈이 좀 벌리는 사냥터다...싶으면 잠수함 패치에 사람들 바글바글 넘쳐납니다. 하루종일 싸우다가 끝나네요.

그래서 그런지 뎅시세가 높게 유지되고 시세가 높으니 과금러도 감당이 안되는 수준입니다.

어느정도 과금해서 장비 맞추면 사냥이 할만해야 하는데 몹이 워낙쎄서....도대체 얼마만큼 과금해서 장비를 맞춰야하는건지 감이 안잡히네요

게임 후반에 8검에 6셋은 들어야 사냥이 할만하다는 결론이 났는데....과금해서 그정도 맞출려면 몇십만원 투자해야됩니다.

뎅팔이와 민케는 어림도 없죠...

 

4.운영자 뎅 대리매입

이거 정말 문제 있습니다. 운영자가 뎅 대량으로 구입할려는 사람한테 우선 서버에 존재하지 않는 뎅을 만들어서 지급하고, 유저한테 현금받아서

뎅게시판에 뎅을 매입하는 시스템 입니다. 가장큰 문제는 서버에 없는뎅을 미리 영자가 찍어낸다는 겁니다.

그리고 이 방법의 가장 큰 문제는 투명성을 보장하지 못한다는것입니다. 운영자 본인 이외에는 그 어떤 조건을 걸더라도 알지 못합니다.

통장까지도 않았지만 통장까면 뭐합니까...다른 통장으로 받으면 그만인데.

그리고 뎅시세가 운영자 뎅 매입시점에 강제로 조정이됩니다. 이거 왜하는걸까요? 이건 100% 투명성을 보장하지 못하기 때문에

서버 끝나는 순간까지 매차 영자뎅찍어 판다는 이야기 나옵니다.

극단적인 예로 지난차와 이번차 뎅게시판 거래건수가 지난차 대비 2/3이하로 떨어졌습니다. 오히려 사람은 더 늘었는데 말이죠...

합리적인 의심이 가능한 부분이죠. 이런 이야기 듣기 싫으면 선뎅 찍어파는 행위 안하면 됩니다. 극혐이네요.

 

5. 사냥터 벨런스문제

옛날서버야 예전부터 렙업하기 빡시다는건 다 알고 있을텐데, 이게 기감던전이 나오고부터 분위기가 완전히 바뀝니다.

기감열리기전까지 밤새도록 사냥해야 겨우 50-51찍는데, 기감 열리는 첫날에 50-52까지 한순간에 렙업이 되어버리죠.

기감 몬스터 경험치까 끝장나는 수준이니까요. 갑작스럽게 렙업속도가 빨라지니 갑자기 지금까지 내가 왜 빡시게 렙업했지..라느 생각이 드네요

어차피 45넘으면 경비병 변신가능하고 51찍어봐야 겨우 스텟1개 더주는데....차라리 적당히 렙업하고 기감열리고부터 빡시게 하면 렙업 역전도

가능하죠.

 

6.케릭터 벨런스문제

이전차까지는 기사케릭터가 압도적으로 좋았습니다. 서버에 죄다 기사뿐이였으니까요. 

그런데 이번차는 전부타 요정입니다. 랭킹 1등부터 20등까지 싹다...그리고 제가 요정할때 전체랭킹 43등이였는데 클레스 랭킹 42등이였습니다.

무슨말인지 알죠? 몬스터가 너무쎄서 초반에 근접케릭은 사냥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죽지 않기 위해서 어쩔수없이 요정을 하는거구요.

그나마 장비가 조금이나마 맞춰질때쯤부터 기사케릭터들이 등장합니다. 전체랭킹 43등인데 클레스랭킹 42등...하...진짜...

 

좋은말좀 적여줄려고 했는데 이번차는 진짜 실망입니다. 가장큰 실망이 운영자 인성문제...일베드립.. 

담차부터는 /차단 메티스 기능 활용해서 전창에 운영자 채팅 ****** 이것마저 차단할수있게끔 해줬음 좋겠습니다.

운영자가 하루종일 이야기 하는데 죄다 쓸모없는 이야기에 자기주장만하고 본인만의 이상한 논리만 말하고...거기에 반대하면

다른서버로 꺼지라 합니다. 공포정치죠... 이거 안고치면 담차 옛날서버는 한순간에 나락갑니다..

그리고 한차수 더 지나면 그냥 듣보잡 서버 됩니다. 이전차까지 서버 운영잘하다가 운영자 바뀌고 한순간에 나락가는 서버를 보시게 될겁니다.


Articles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