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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3의 방향성

by 아사마 posted Oct 22,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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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1.63은  서버 오픈 이후 약 6~8시간뒤에는 사람이 반토막 남

대부분 5~10콩 유저가 대부분이기에 이기준에 맞춤 
1번 무기간소화: 사활 일본도(제작레이,장궁) 이딴거 없애고 레이5~10만 장궁10~15만 수준
2번 아덴 최저시세와 최대시세를 형성하라(뎅 시세 떡락)

3번 뎅팔이를 직원으로 생각해라 (시급 4000~5000원짜리)
4번 사냥터 자유도를 주되 뎅팔이와 과금러의 크로스 사냥터를 만들어라(과금러에겐 PVP추타 뎅팔이는 PVP리덕) 
5번 꾸준한 뎅팔이를 위하선 최소한의 투자를 유도하게 하라(소액과금러가 어느순간 뎅팔이되었 듯이 뎅팔이가 어느순간 즐겜러가 되는 상황도 많다)
6번 고레벨 사냥터의 메리트를 아덴 수급으로 만들지마라 다른 방향성을 만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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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간소화  
무기  요정은 사활 ,  기사는 대부분 일본도 초반 시작 

        축복 부여 무기에 추타가 발생 그래서 축사활 &축일도 제작하여시작 
        이 무기는 현질러가 2~3시간 사용후  장궁이나 레이로 넘어가   축사활축일도는 소모품으로 전락 
        여기서 발생하는 문제 레이&장궁 제작꾼이 생김 
        유저들을 사냥터로 불러 들여야 하는데 완벽한 뎅팔이 구도로  제작사냥터로 분리됨 
        초기에 레이 장궁 제작을 추억삼아 시스템을 유지 시켰으나 대부분은 제작의 추억보다 귀찮아 하는 경우가 많음 불필요한 시스템
        축사활 축일도를 2~3일 쓰는것도아니고 2~3시간 쓰고 버리는 효율성 
       
        제작을 없애고 레이&장궁 접근성 쉬운 가격으로 설정해라 (평균 1~2시간 사냥하면 수급할 정도의 가격대)

둘째 아덴 시세 최대시세를 만들어라 
                  대부분 최저시세를 고려하여 아덴게시판을 만듬 
                  여기서 발생하는 문제  10만당 1만원이던게 하루도아니고 3~5시간뒤면 20~30만당 1만원됨  6~12시간뒤에는 40~50만당 1만됨
                  그럼 여기서 뭐가 문제냐  초반에 10만원 쓴사람은  다음날 2~3만원 쓴사람과 스펙이 같음 (고점 대비  하락%가  70%이상임)
                  돈 쓰고 게임했는데 다음날 시세는 떡락 스펙은 다운 (뭐 일부 사람은 즐겼으면 됐지 뭐 돈썼다고 다 회수해야하냐 말 할수잇지만)
                  문제는 돈도 쓰고 시간도 썼는데 20~50만원 쓴 사람한테 개 쳐 뚜둘겨맞고  돈은 돈대로 쓰고 누구하나 제대로 잡아 죽이지도 못하                       고 축작이라도 망치면 ...  이것도 3~4번이래야지 매주 이런거 1년 반복하다보면  어느순간 나도 뎅팔이 모드가 되어있다
                   
                그럼 이것을 보완 할 방안 : 최대 시세를 만들어라   대부분의 뎅팔이들은 4~8시간내외로 30%이상 유저가 초반에 급하게 팔고 나감                      초반 이들도 3~10콩 쓰는 유저들이었다가  어중한간 3~10콩쓰면 어디가서 사람쳐도 티도 안나고  다음날 자고 일어나면
                    무과금이랑 다를바 없는 상황에 여러차례 반복되다보니 찍먹하는 경우도 많다 
               그렇다고 이들이 뭐 서버 오픈하면 하루에 20~30콩버는것도아니다  끽해야  5~10콩먹고  그것도 기본후원하면 본전도 못 찾고 떠남 
                    또 여기서 떠난다고 다른서버 기웃기웃 할 뿐이고 매주 반복 될 것이다 

                    애초에 찍먹이 아니라 찍먹보다 큰 이점을 만들어 줄 수 있는게 "최대 시세"다 
                    찍뎅 사냥유형: 1번  사활 혹은 걍 축요활 들고 설치다 찍쌈 
                                        2번  축5일도 축5요활 들다 찍삼  

    

  위 두 아이템의 공통점은 활용가치가  없다  대부분 레이나 장궁으로 전향하기에 그래서 위 말했듯 애초에 레이&장궁의 접근성을 높여야한다          최대 시세를 둠으로서 급격한 가격변동에 빠져나간 유저 회유가능성 
       뎅팔이에게 찍먹은 힘들게 하되 꾸준한 수익성을 만들어 뎅팔를 유지
       어차피 여기있는 뎅팔이들 최저시급?  시급 4000~5000원정도만 먹게해줘도 붙어 먹을 애들 많다 잠 안자고 20시간 게임하고 8만원 개꿀티 10만원 개꿀띠 하는 애들 천지다     
       밖에  나가봐라 어디  20시간 일시키고 10만원 준다하면 생매장당한다  
       뎅팔이에게 어느 정도 장비를 맞추면  시간당 4000~5000원 벌수있는 방향성을 설계해줘라 
         운영자들은 여기서  뎅팔이한테까지 내가 시급 맞춰 주면  남는게 뭐있냐 할 수 있지만  다음으로 넘김



사냥터= 본던,용던,잊섬 끝. (기던,오만 화둥 특수지역제외)
             평균수치 하자서버 기준데이터
          사냥스펙 본던  0~5검 -20~30방   수익 시간당 10

                      용던  5~7검  -30~40방  수익 시간당 15~20
                      잊섬  6~8검  -40~50방  수익 시간당 20~30
                 대부분 서버는 잊섬은 오픈후 1~2일 이내에 오픈한다 

위 내용을 보고 문제 될 점은?  스펙이다 !! 잊섬 나오기도 전에 큰손들은 7검 40~50방을 서버 오픈후 몇시간만에 맞출수 있고 맞추고 나면 
서버 끝날때까지 사냥은 무리가 없어진다   그리고 한번 맞추고나면 시간당 20~30 버니 더이상 뎅을 살 필요성을 느끼지 못 한다                      이러니 큰손이 없으면 더이상의 뎅 유지가 안된다   서버컨디션이 큰손이 들어왔냐 안들어왔냐에 흔들이는게 정상적인것일까?

큰손이 있던 없던 꾸준한것을 만들어야 하지 않겠나? 큰손도 한번에 돈을 쓰는게 아니라 꾸준하게 쓰게 만들어야 한다 

한방에 1000만원쓰게하는게아니라 오늘은 500 내일은 300 내일은 200 


 제일 좋은건 개경이나 버경 등이 도입 되면 좋겠지만 사실 그런 부분에있어서 개인 운영자들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안다 
그럼 버경개경다음 뎅소모는 무엇일까? 

보스전이고 공성전, PK다  지금까지 위에 말들은 뎅팔이 3~10콩쓰는 소액유저들을 위해 썼지만 이제는 과금 유저에 대한 메리트를 줘야 할 것이다  요즘 공성전의 보상이 다 무엇인지 아는가? 후원코인?  아니 이딴걸 왜주는가?  PVP에 대한것을 줘라 
과금러들이 싱글리니지 하려고 아템 맞춰서  최고 몬스터 잡을려고 하겠는가 뭐,, 그런유저도있지만 찢어 죽이는것을 더 좋아 할 것이다 

 

          사냥스펙 본던  0~5검 -20~30방   수익 시간당 10

                      용던  5~7검  -30~40방  수익 시간당 10
                      잊섬  6~8검  -40~50방  수익 시간당 10 잊섬아이템PVP상향 아이템 혹은 누적사냥량에 따른 마일리지 아이템
등을 통해  닭장아닌 닭장같은 시스템을 살포시 넣어주며 
똑같이 벌되 다른 메리트를 넣어주고 
몬스터를 더 많이 잡게 하기위한 스펙이 아닌  몬스터에게 타격감을 주지 말고 시원시원한 유저끼리만 적용된 시원한 타격감을 
에반에 힘2 AC3 추타2 이딴거 넣지 말고  PVP 추타 3 PVP리덕 3 이런 옵션을 줘라  
물론 이 상황을 주기 위해 어느정도 닭장 시스템도 필요하다 
뎅팔이에게는 뎅을 조금 쓰게 유도하여 PVP리덕션 아템구매비용지불하게하고 
과금러에게는 PVP시 시원한 타격감을 주게하고 
어느정도 상황에 맞춰 뎅팔이와 과금러가 시간제 던전 시스템처럼 사냥터가 겹치는 구간이 간혹있으면 좋다 



몬스터 활용편  지금 유저들은 제작러들을 제외하고 오크 따위 치고싶지도 않을것이다 
          요정은 지금당장 사활하나 차고 렙 5렙에 오우거와 버그베어 하피로 달리고 싶을것이고 
          기사는 장검하나 차고 셸로브 웅골 화전민으로 달려 가고싶을 것이다 오크따위는 존재하는 몬스터 
       

           여기서 글을 급 마무리 하겠다 이야기 할게 많고 수정 됐으면 하는것도있고 시도 해봤으면 하는것들 너무 많아서 쓰다보니 
           2시간이걸린거같아   급하게 마침.. 더 말을 하자면 10시간 이상을 걸릴거 같다 
          1.63..만 한지도 5년정도 된거같다 나는뭐 큰손은 아니지만 한달에 200~300장 쓸 때도 있었고 

          한달이 100~200장씩 뎅팔이 할 때도 있었고  요즘은  개인사정으로 노후원으로 하루 게임하고 찍 싸는 경우가 많지만 
         
              내 생각들이  정답은 아니라도 1.63에 애정이 있고  잘 됐으면해서  보고 느끼고   좋은 방향성을 잡았으면 해서 써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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